크라우드웍스, ‘제1회 산업AI 엑스포’서 산업 맞춤형 AI 에이전트 구축 사례 공개

– ‘Alpy’ 기반 AI 에이전트 사례 및 AI 도입 전략 제시…세미나 발표도 진행

AI 테크 기업 크라우드웍스는 9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코엑스 마곡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1회 산업AI 엑스포’에 참가해 산업 전반으로 AI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산업AI 엑스포’는 산업별 문제를 해결하는 버티컬 AI의 최신 동향과 솔루션을 선보이는 국내 최초의 산업 AI 전문 전시회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전자기술연구원, 한국생산성본부, 대한상공회의소 등 주요 기관 및 단체가 주관한다.

크라우드웍스는 이번 전시에서 에이전틱 AI 도입 솔루션 ‘Alpy(알피)’를 기반으로 구축한 산업 맞춤형 AI 에이전트 사례를 선보이며,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의 AI 활용 전략을 제시할 계획이다. 전시 부스에서는 산업별 에이전틱 AI 도입을 위한 상담이 가능하며, AI 에이전트 구축 핵심 솔루션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는 데모존도 마련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열리는 ‘AI Tech 세미나’에서는 크라우드웍스 양수열 최고기술책임자(CTO)가 9월 4일 오전에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 주제는 ‘기업 혁신을 위한 데이터 파이프라인과 AI Agent 전략’으로, 산업별 AI 역량 차별화를 위한 핵심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김우승 크라우드웍스 대표는 “산업AI 엑스포를 통해 산업 및 제조 AI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하고, 다양한 산업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데이터와 AI 역량을 결합한 현장 맞춤형 솔루션으로 산업계 혁신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