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웍스토리 12월호

영하10도의 추위마저 잊게했던 뜨거웠던 송년회의 열기.. 아직까지도 ‘내가 제일 잘나가’를 온몸으로 외쳐주시던 크라우드웍스 댄싱퀸들의 칼군무가 생생합니다. 크웍타임스 12월호도 연말과 어울리는 마음 따뜻한 소식들로 준비해보았는데요! 올해 크라우드웍스의 주요 성과부터 각 팀의 리더들이 팀에게 남긴 시크릿 메시지까지 함께 살펴보시죠. 그동안 쉼없이 달려온 우리 크웍인들 한해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모두 행복한 연말 보내세요 🙂

*FE팀을 향한 재훈님의 따뜻한 편지가 누락되어 재송부드립니다. 다시한번 재훈님을 비롯한 FE팀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새해에는 더욱 꼼꼼하고 더욱 따스한 메시지로 여러분께 즐거움을 안겨드리겠습니다!

Dear 공공사업팀

다혜님, 보현님 TTA 용역 사업으로 정말 고생했어요. 중간 중간 특히 사람 때문에 정말 힘든 시기들이 있었을텐데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잘해주셔서 감사해요.
소영님, 수지님, 찬익님 문제 많은 NIA 과제 진행하느라 정말 고생했어요. 저와 같이 보낸 1년이 의미있길 바라고 누구에게나 인정 받는 사람이 되어서 성공했으면 합니다. 인진님, 제영님. 올해 2팀소속으로 바우처 사업 잘 마무리 해주셔서 감사하고 내년에 잘 부탁드려요. 준성님, 제 마음 아시죠? 든든합니다(?)

Dear 글로벌팀

글로벌팀은 올 한해 Global Workforce 확장, 해외진출이라는 두가지 목표를 향해 움직였는데요, GWF로 고난이도 골프, 자율주행 PJT 연간계약을 성공적으로 운영 중이며, Gartner 등재, 두바이 전시회 참가, 스웨덴 해외진출 프로그램 참가로 중동, 유럽을 종횡무진하며 다녔습니다. 그 과정에서 해외향 툴 개발에 물심양면 지원주신 플랫폼 개발본부에 감사드리며 지원사업 성료에 도움주신 경영지원본부께도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도 요찬님, 준영님께 가장 큰 감사를
내년도 1월부터 CES 2023에 참가하며 세계를 향해 뻗어갈 글로벌팀, 많이 지켜봐주세요 🙂

Dear 교육콘텐츠/마케팅운영팀

불철주야 교육사업본부를 책임지는 보람님. 보람님 덕분에 집중해서 새로운 도전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까탈스러운 저 때문에 항상 조마조마 일하는 유진님, 인경님, 경민님. 죄송해요. 한 번 더 팀을 생각하는 사람이 될게요. 긍정적인 에너지로 즐겁게 일하는 동영님, 세영님, 지용님, 하빈님. 묵묵히 꼼꼼하게 일하는 규원님, 보미님, 윤우님, 다희님. 여러분들 덕분에 올해도 좋은 성과 달성했네요. 대표님의 은총으로 따뜻한 연말 마무리하고! 내년에도 함께 힘내봅시다!
P.S. 교육사업본부를 위해 힘써 주신 모든 크웤인들 고맙습니다 🙂

Dear 전략기획팀

Dearest 전략기획팀, 여기저기서 일을 만들어오는 취미를 가진 저에게 단 한 번도 할 수 없다는 답변을 주지 않아서 감사해요. 그리고 대표님, 여기저기서 혼자 일을 만들어 놓고 더 이상 못하겠다고 쓰러진 저를 매번 다시 일으켜 주셔서 감사해요. 올해는 여러분 덕분에 더 많이 웃고, 더 많이 성장했어요.
여러분들의 하루하루가 모두 크리스마스일 거라고는 말하지 못하지만, 여러분들의 하루하루가 매일 크리스마스 같기를 항상 응원하고 있다고는 당당하게 말할 수 있어요!
내년에도 함께 더 귀엽고, 깜찍한 크웍을 만들어가요!
2022년에도 전략기획팀을 도와주시고, 응원해주신 모든 크웍인들에게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Dear TA팀

2022년이 마무리되어 가네요~
올해도 쉽지만은 않았지만(스쳐지나가는 몇몇 프로젝트들..) 크라우드웍스 모든 분들 너무 고생 많으셨고 여러분들이 있었기에 함께 헤쳐나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특히 같이 고생했던 TA 팀원들에게는 2022년 함께할 수 있어서 감사하고 행복했다고 꼭 전하고 싶네요
내년에도 꼭 함께 열심히 합시다!

Dear Mobile팀

2022년 한해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내년에는 올해보다 개개인도 크라우드웍스도 더욱더 성장할 수 있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또한, 뜻하시는바 모두 이룰 수 있길 기원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Dear DE팀

2022년 한 해 동안 여러 궂은일과 흥미로운 업무를 수행하면서 점차 발전해가는 모습이 보여 너무 감사합니다. 개개인의 훌륭한 아이디어와 팀워크가 DE팀의 장점이자 원동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처럼 2023년도 개인과 회사가 모두 성장하는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Dear 공공영업팀

각자의 위치에서 자신의 일을 프로페셔널하게 수행하는 모습을 보면 크라우드웍스의 미래가 밝다고 느껴집니다. ^^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다.” 이제는 개인의 능력을 넘어서 각 구성원간, 부서간 시너지를 생성하는 쪽에도 더 focus 하면 우리의 밝은 미래가 좀 더 당겨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크라우드웍스 화이팅!!!!

Dear PI팀

불확실함과 쉼 없는 줄다리기를 하는 PI팀은 여러분들이 아니고서는 이렇게 잘 버티지 못 했을 거예요. 함께이기에 더욱 단단한 우리 팀이지만, 한 사람 한 사람 모두 자신만의 장점으로 이미 단단하게 준비가 되어 있으니 어떤 일이든 잘 해낼거라 믿어요.

Dear 보안운영팀

입사한지 8개월정도 지난 것 같습니다. 항상 도움을 주시는 경지본부 늘 감사드리고 플랫폼본부 직원분들의 많은 도움으로 어려움없이 한해를 보낸 것 같습니다.
보안공지를 올리면 잘 따라와주시는 크라우드웍스 임직원분들께 감사 인사드리며 내년에도 잘 부탁드립니다.

Dear 엔터프라이즈 운영팀

‘진보로 나아가는 진정한 길은 확실성이 아니라 회의로, “수정 가능성이 열려있는” 회의로 닦인다는 것.’ 제가 최근에 읽은 책에서 인상 깊었던 문장 중 하나입니다. 데이터 산업의 선두 주자로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저희 회사에 걸맞는 메시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Dear QA팀

우리 QA팀에 민재님!!! 1년 동안 우리 플랫폼의 좋은 품질을 만드시려고 많이 노력해주시고 도움 주셔서 너무 감사 드립니다! 민재님 덕분에 좋은 품질의 플랫폼이 만들어진 것 같아요~ 또 저희 플랫폼 개발본부(FE, BE, DE, 기획, 보안, MO, QA) 모든 분들 항상 도움 주셔서 너무 감사 드립니다!
연말인데 올해 잘 마무리하시고 내년에도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3년에도 모두 다함께 좋은 플랫폼을 만들어 보아요~ Merry Christmas!!! Happy New Year !!!

Dear 플랫폼 기획팀
모르는 사항에 대해 묻고 이해하고 서로 공유하는 기획팀이 됩시다. 촉박한 일정에 항상 서포트 해주시는 BE/DE/FE/MO/QA/Security 모두 감사합니다

Dear 경영지원팀

크웍인이 되도록 많은 도움을 주시는 경영지원본부 동료분들과 본부장님께 감사합니다. 멀리가기 위해 함께가야 하고 함께 가기 위해 경영지원본부 모두가 전방위로 소통하는 ’23년이 될 수 있도록 잘 하겠습니다.

Dear 엔터프라이즈 영업팀

항상 도전적인 목표를 향해 달리는 우리 멋진 영업팀,
가끔은 눈 앞의 목표가 버거울 때도 있지만, 옆에서 함께 달리는 여러분이 있어서 힘을 낼 수 있었어요.
존재 자체로 든든한 예은님, 항상 우리 팀에 활기를 주는 환우님, 생소한 일 투성이지만 적극적으로 배우고 고민하는 유리님, 우리 팀의 모든 일이 진행되게 만들어주는 주아님까지, 여러분을 보면서 항상 제 모습을 돌아보고, 많이 배워요. 지금처럼 앞으로도 서로에게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고, 소소하게 즐거운 순간을 함께하는 우리 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팀에 도움이 되는 존재가 되기 위해 노력할게요-
2023년에도 우리 앞엔 더 도전적인 목표가 기다리고 있지만, 우리라면 할 수 있을 거예요! 2022년도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Dear BE팀

크라우드웍스에 입사한게 엇그제 같은데 벌써 올해를 마무리하게 되었네요. 여러모로 부족한 팀장과 함께해준 BE팀 여러분 한 해 고생 많으셨습니다. 비록 목적은 다를수 있겠지만… 방향만큼은 항상 같은 곳을 바라보는 내년 한해였으면 합니다. 올해보다 더 나은 크웍과 크웍인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Dear ML팀
올 한 해도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상장 심사에 필요한 기능을 개발하고,
MLworks라는 새로운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여 뿌듯한 한 해를 보낸 것 같습니다.
다들 이전에 경험해 보지 못했지만 일정은 정해져 있는 빡빡한 상황 속에 업무를 해나가면서 다들 한 단계 성장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2D에서 3D로, 이전에 주로 하던 컴퓨터 비전 분야가 아닌 자연어 처리 분야 요청이 점점 늘어나면서 공부해야 할 분야도 늘어나는 상황이지만 지금처럼 긍정적으로 해나가다 보면 또 한 단계 도약해 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올해도 또 다가오는 새해에도 항상 건강하시길 바라며, 항상 옆에서 최선을 다하는 팀원 분들, 크라우드웍스 모든 직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12월 둘째주 레고 사진전 예선전을 마치고 19일 파이널 무대가 크라우드웍스 워크스페이스 프로젝트로 열렸습니다! 치열했던 사진전의 결과는 모두 송년회 때 확인하셨을텐데요 (크웍인들이 콘테스트에 이렇게까지 진심인줄은 몰랐습니다.) 다시한번 우승자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드리며, 작업자들이 뽑은 1,2,3,4등 사진 작품들과 그 외 치열한 경쟁을 치룬 출품작들을 함께 만나보시죠!

1등 박세원님

2등 길다희님

3등 손미희님

4등 김창엽님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