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웍스 A to Z : 삼성제일빌딩에 오기까지!
선릉역 5번 출구를 따라 쭉 걸어오면 빽빽한 빌딩 숲 사이 크라우드웍스가 있습니다. 크라우드웍스는 2017년 4월 신사동에 첫 둥지를 틀어, 서초동 그리고 역삼동의 패스트파이브를 거쳐 21년 1월 지금의 삼성제일빌딩에 이사 오게 되었는데요. 총 4번의 이사를 한 크라우드웍스, 빠른 시간동안 크게 성장한만큼 다이나믹한 환경에서의 적응력도 훌륭한 것 같습니다.
공유오피스에서 벗어나 크라우드웍스만의 사옥을 갖게된 기쁨에 들떠있었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올해 10월로 벌써 22개월 차에 접어들었다니 시간이 이렇게 빨리 흘렀구나싶어 새삼 놀랍습니다. 현 사옥은 크라우드웍스의 인력을 보강하고 조직을 확대개편하며 업무와 편의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쾌적한 공간을 직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는데요. 테헤란로 코너에 자리잡은 삼성제일빌딩의 신사옥은 모두를 만족시킬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건물 5층에 들어서면 만날 수 있는 크라우드웍스 사옥,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다수의 특허증과 상장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크라우드웍스가 인공지능 업계에서 최다 특허를 보유한 기업이라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시죠? 180여건의 데이터 라벨링 국내외 기술 특허를 출원하며 꾸준한 R&D를 통해 기술적 우위를 바탕으로 업계의 선도자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크라우드웍스의 사무실은 업무 연관성에 따라 세 개의 영역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데이터 중심의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사람과 인공지능이 함께 성장하는 새로운 미래를 만들고 있는’ 크라우드웍스에서는 직원들간의 그리고 고객과의 소통이 너무나도 중요한데요. 바로, 사옥 안 6개의 여유로운 회의실이 자유로운 의사소통과 협업을 가능케 합니다.
업무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줄 휴식 공간인 라운지와 사내카페인 ‘웍스벅스’ 또한 빼놓을 수 없는데요. 얼마 전 임직원 투표를 통해 다양한 신메뉴를 출시한 웍스벅스에서는 크라우드웍스의 직원들 뿐 아니라 크라우드웍스를 방문한 고객사 관계자들에게 따뜻한 휴식 한 잔을 제공합니다.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새롭게 출시된 no.1 신메뉴는 바로 프로틴 쉐이크인데요! 건강한 에너지로 고객사가 만족하는 최상의 데이터 퀄리티를 제공하는 크라우드웍스의 직원들이 뽑은 신메뉴답죠?)
이 밖에도 전화, 화상회의를 할 수 있는 폰부스와 영상콘텐츠 촬영이 가능한 스튜디오까지 크라우드웍스의 사옥은 직원들을 위한 배려와 세심함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곳에서 창의적이고 효율적이며 선진적인 기업문화를 실천하며 더욱 발전하는 크라우드웍스를 앞으로도 기대해주세요!